본문 바로가기
에세이 모음/할아버지의 삶

어둠을 이기는 빛, 반딫불 (대구사범학교 학생항일운동)

by 코장군 2018. 10. 1.

 

할아버지께서 4.1 만우절날 거짓말처럼

우리 곁을 떠나시고 

겨우 한달 반이 지나서.

할아버지의 학생시절 이야기가 뮤지컬로, 

그리고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었다. 

 

내가 해내지 못한 일을 누군가 대신 해준 것만 같아서. 

그것도 내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잘 해낸 거 같아서

보는 내내 감사한 마음이었다. 

 

그리고, 할아버지가 너무 보고 싶었다. 

 

 

할아버지 유품. 1939.3.21